저탄소 식생활·농수산식품 수출 확대한다
저탄소 식생활·농수산식품 수출 확대한다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2.02.0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전라남도, 탄소중립 실천 업무협약 체결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8일 전남도청에서 저탄소 식생활 문화확산 및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추진 및 홍보 △기후위기 인식개선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활동 지원 △지역 농수산식품 수출기업의 역량 강화를 통한 수출기반 조성 △맞춤형 전략품목 개발을 통한 K-Food 대표음식 육성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지역에서 생산된 농수산식품과 저탄소·친환경 농산물 중심의 식생활 개선을 통해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으로, 공사는 지난해부터 지자체, 교육청, 협회, 단체 등 45개 기관과 협력하며 범국민 운동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또한, 공사는 우리나라 전복 수출액의 80% 이상을 차지하며 수산물의 생산과 수출을 선도하고 있는 전라남도와 지역 농수산물의 수출 확대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지난해 전라남도 농수산물 수출은 코로나19 위기에도 불구하고 2020년 대비 20% 이상 증가한 5억6천만달러를 기록했다.

이번 협력체계 구축은 우수한 농수산물의 수출은 물론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의 전 세계적 실천을 위한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의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춘진 사장은 “전라남도와 함께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식문화를 정착시키고 우리 농수산식품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탄소중립 실천과 더불어 지역 농수산식품의 수출 활성화로 농어가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상생의 ESG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