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고도 경주도 저탄소 식생활 동참
천년고도 경주도 저탄소 식생활 동참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2.03.1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경주시, ESG실천 협약 체결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저탄소 식생활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10일 경주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추진 및 대국민 홍보 등 ESG 가치 실현 △지역 생산 농산물 온라인 유통 활성화 및 해외 판로지원 △기후 위기 인식 개선과 탄소중립 생활실천 촉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우리 모두와 미래세대를 위해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농장에서 식탁까지 Net Zero(탄소중립)’를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이다.

 

 

특히, 경주시는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정책에 발맞춰 탄소제품 리사이클링 센터 설립 등 환경보전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25만 경주시민들이 저탄소 식생활에 동참함으로써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 절감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UN 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먹거리 관련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31%를 차지할 정도로 심각함에 따라, 공사는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자 57개 지자체·교육청·협회 등과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공사는 지난해부터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를 실시한 결과 저탄소 친환경 농수산식품과 로컬푸드로 음식을 만들어 남기지 않고 먹음으로써 기존 대비 이산화탄소를 59%까지 줄였다.

김춘진 사장은 “오늘 협약으로 저탄소 식생활 실천 노력이 경주시민들의 가정과 직장, 사회 곳곳으로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로컬푸드 확산과 온라인 유통 활성화 협력으로 탄소 절감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