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대책 새정부에서 반드시 재수립돼야
낙농대책 새정부에서 반드시 재수립돼야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2.03.2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문표 의원, 여의도 농성장 찾아 낙농현안 논의
중앙집행부 첫 회의서 2차 집회 등 시행방안 협의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낙농대책과 관련해 새로운 정부에서 반드시 재수립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홍문표 의원(국민의힘)은 지난 17일 여의도 천막농성장을 찾아, 50여분간 이승호 회장, 맹광렬 전국낙농관련조합장협의회장과 환담을 가졌다.

이 회장과 맹 회장은 “FTA로 인한 유제품 수입증가 속에 사료값, 시설투자비용 등 생산자물가 폭등과 원유감산정책(쿼터삭감)으로 인해 우유생산기반이 붕괴일로에 있다”며 현장농가의 어려움을 설명하면서 “농식품부 김현수 장관은 관료출신 유가공협회장과 한통속으로 정부중심으로 낙농진흥회를 개편하고, 가격과 물량(쿼터)을 함께 줄여 낙농가를 죽이는 정책을 밀어붙이고 있다”며 국회와 인수위원회 차원에서 농정독재를 중단시켜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홍 의원은 “지난해 농해수위 국정감사 지적에 따라, 김현수 장관이 낙농가단체와 충분하게 협의한 후 정부대책 확정 전에 위원회에 보고 후 추진키로 했는데, 이를 이행하지 않고 정책을 졸속으로 추진한 것은 국회와 농민을 무시한 것”이라며 “新정부에서 이 문제를 도마 위에 올려 국회와 농가 의견이 반영되는 낙농대책을 재수립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이어 홍 의원은 “농식품부가 기업을 중시하고 낙농가를 무시하는 정책을 폈다면 원유의 생산권은 누가 지켜주겠느냐”며 “농민들이 직접 잘못된 행정을 바로잡는 문제는 쉽지 않으며, 이승호 회장과 집행부가 사명감과 열정으로 이렇게 행동으로 옮겼으니 좋은 결실이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한편 이에 앞서 여의도 천막농성장에서 제18대 중앙집행부(회장, 부회장, 감사) 첫 회의가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서 중앙집행부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와 차기정부에서 현 정부대책을 폐기하고 사료값 폭등 대책 및 실질 낙농대책 수립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재확인했다.

이와 관련 협회중앙회‧지역단위 연대를 통해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및 지역구 국회의원 건의 등을 신속히 전개키로 했으며, 2차 집회와 납유거부 등 2차 강경투쟁 준비 및 시행방안을 협의하고 향후 정국에 따라 협회이사회를 개최해 투쟁노선을 확정‧시행키로 했다.

이어 전국 낙농가들과 농축산단체장들의 격려와 지지 발걸음도 계속 이어졌다.

17일에는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축단협 부회장), 조충훈 한국사료협회장이 농성장을 방문해 이승호 회장을 격려했고 18일에는 경북 김천, 상주, 성주 등지에서 조명식 경북도지회장, 박정서 도지회부회장, 석종덕 상주연합회장, 박제은 금오산낙협 이사, 백성현 금오산낙협 감사가 방문, 납유거부투쟁 등 중앙회 투쟁방침에 따라 일사불란하게 움직일 준비가 되어 있음을 이승호 회장에게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