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참여 단체 모집
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참여 단체 모집
  • 김재민
  • 승인 2022.03.2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식진흥원, 4월 14일까지 신청접수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를 널리 알리고 발전시키기 위해 ‘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농식품부는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를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대표목록으로 등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장 문화 및 체험 관련 14개 프로그램을 지원하였고,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온·오프라인을 통해 3년간 1,800여 명이 장 담그기 체험 및 교육을 이수하였다.

2021년에는 메주 만들기부터 장 가르기, 장을 활용한 요리법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고, 참여 대상도 일반인을 위한 프로그램부터 유치원과 초등학교 어린이 4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장(醬) 담그기 학교’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장 문화의 보급 및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올해는 인류 무형문화유산 등재신청서를 유네스코에 제출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우리 장 문화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활동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총 5개의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프로그램당 3백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장 문화 관련 행사‧홍보‧교육 추진이 가능하고 관련 실적이 있는 기관‧단체로 학교나 법인이 해당되며, 단체당 2개 프로그램까지 지원된다.

이번 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단체는 4월 14일(목) 18시까지 한식진흥원 전자우편(uju86@hansik.or.kr)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