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아름다운 한돈농장 가꾸기 캠페인’ 성료
‘2022 아름다운 한돈농장 가꾸기 캠페인’ 성료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04.0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당진 금암3농장서 ‘아름다운 한돈농장 가꾸기 캠페인’ 진행

한돈자조금, 축사환경 개선 등 탄소중립 실천 노력 박차
31일 충남 당진에 위치한 금암3농장에서 ‘2022 아름다운 한돈농장 가꾸기 캠페인’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금암3농장 이호경 대표, 대전충남양돈농협 이제만 조합장,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안병우 대표이사,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손세희 위원장,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 당진시 축산지원과 장명환 과장, (사)대한한돈협회 충남도협의회 김은호 도협의회장, 산림조합중앙회 이성권 경제사업상무)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지난 3월 31일 충남 당진에 위치한 금암3농장에서 ‘2022 아름다운 한돈농장 가꾸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을 비롯한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안병우 대표이사, 대전충남양돈농협 이제만 조합장,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 산림조합중앙회 이성권 경제사업상무, 당진시 축산지원과 장명환 과장, 대한한돈협회 충남도협의회 김은호 도협의회장, 금암3농장 이호경 대표, 한돈자조금 이원복 사무국장 등 주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은 이날 한돈 농장 주위로 냄새 저감 및 조경 효과가 뛰어난 측백나무, 이팝나무를 식수하였으며, 한돈자조금은 이 행사를 시작으로 전국 160여 농가에 약 2만2천여 그루의 나무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지속 가능한 축산업을 위한 여러 도전과제를 마주한 가운데, 깨끗하고 아름다운 축산 환경을 만드는데 힘을 보탤 수 있어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한돈농가, 탄소중립에 이바지하는 축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이하는 ‘2022 아름다운 한돈농장 가꾸기 캠페인’은 2014년부터 시작된 식목일 기념행사로, 축산환경 개선 및 냄새 문제 해소 등 지속 가능한 축산업을 구현하기 위한 자구 노력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다. 한돈자조금은 그간 전국 1,700여개 농가에 약 22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한돈 농가 환경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31일 충남 당진에 위치한 금암3농장에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손세희 위원장이 묘목을 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