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문 축산발전협의회장 '연임'
이상문 축산발전협의회장 '연임'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04.0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축산경제, ’22년 제1차 축산발전협의회 개최

부회장에 조양수 진주축협 조합장 선임
축산발전협의회는 올해 첫 협의회를 열고 저능력 암소 자율 감축 결의를 다졌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 축산경제는 지난 4월 5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2022년 제1차 축산발전협의회를 개최하여 차기 임원 선출 및‘저(低)능력 암소 자율감축 결의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상문(의성축산농협 조합장) 회장과 진경만(서울축산농협 조합장) 부회장이 연임 되었으며, 조양수(진주축산농협 조합장) 부회장이 새롭게 임원으로 선출됐다.

또한 참석자들은 축산 당면 현안에 대한 논의를 하고, 특히 최근 한우 사육두수 증가로 인한 농가 소득 감소에 대해 심각한 우려와 함께 암소 감축사업 필요성을 강조하고 ‘저능력 암소 자율감축 결의’를 실시했다.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한우 수급안정을 위해서는 저능력 암소를 포함한 가임암소 10% 자율감축 및 사육기간 단축을 통한 조기출하로 농가 경영안정을 도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상문 축산발전협의회장은 “한우산업은 향후 공급과잉에 따른 가격 하락폭 확대가 예상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저능력 암소 감축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한우농가의 적극적 동참을 당부했다.

사진 왼쪽부터 조양수(진주축산농협 조합장) 부회장,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 이상문(의성축산농협 조합장) 회장, 진경만(서울축산농협 조합장) 부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