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 '한이음' 축산업과 동반성장 모델 각광
카길 '한이음' 축산업과 동반성장 모델 각광
  • 김재민
  • 승인 2022.04.2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까지 생돈 120만두 유통 목표
새 인증 프로그램 I'M 한이음 인증 마크도 공개
한이음 출범 2주년 기념 간담회 이후 기념촬영 중이다.
한이음 출범 2주년 기념 간담회 이후 기념촬영 중이다.

카길애그리퓨리나의 축산물 유통플랫폼 한이음이 국내 축산업과 동반성장 모델로 각광 받고 있다.

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 박용순)가 지난 4월 12일 축산유통서비스 ‘한이음’ 출범 2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국내 축산업 시장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카길애그리퓨리나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한이음 멤버스 파트너사 대표 및 카길애그리퓨리나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한이음’은 2020년 2월 공식 출범한 카길애그리퓨리나의 축산유통서비스로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출하를 도와 육가공업체에 양질의 축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축산농가와 유통파트너 사이에서 가교 역할을 하며 육가공 파트너들과의 상생을 도모한다. 2019년 7월 생돈 유통을 시작으로 유통 두수를 확대해 나가 2021년, 약 51만 두의 생돈을 유통했다. 2025년 120만두 유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한이음 멤버스’ 파트너사 12개 육가공 업체도 참석해 급변하고 있는 양돈 산업과 유통 시장 상황을 공유했다. 어려운 상황 속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 방안을 논의하고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한돈을 공급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도 교환했다.

새롭게 도입된 ‘I’m 한이음 인증 사업’도 공개됐다. 이 사업은 ‘한이음’을 통해 급여되는 사료와 생산·유통되는 한돈에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것으로 농장·사료·유통파트너의 전문성과 자부심을 담아낸 카길애그리퓨리나의 인증 제도다. 농장 및 육가공 파트너들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하고 영업 활성화, 파트너들의 경쟁사 대응, 한이음 멤버스 결속력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통파트너와 소비자들은 ‘I’m 한이음’ 인증 마크로 제품에 대한 우수성과 상품성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아임 한이음 로고
아임 한이음 로고

박용순 카길애그리퓨리나 대표는 “한이음은 한국 축산과 함께 성장한 카길애그리퓨리나의 지속가능한 농장 토탈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출범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카길의 핵심 역량을 고객, 유통 파트너와 공유하고 국내 축산업 시장 성장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