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농협, 삼척농협 산나물 공동구매 실시
관악농협, 삼척농협 산나물 공동구매 실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2.04.22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거래판매로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 ‘앞장’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관악농협(조합장 박준식)은 지난 21일 강원 삼척농협 산나물 공동구매 행사와 함께 ‘1일 깜짝 직거래 판매’로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에 앞장섰다.

‘농촌과 함께 이룬 50년! 도시소비자와 함께 여는 100년’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관악농협 여성조직회원들이 중심이 되어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직거래장터가 운영됐다.

 

회원들은 지난 2008년부터 삼척농협과 협력해 봄에는 산나물(명이나물, 곰취나물), 가을에는 산더덕(6년근)을 공동구매해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박준식 조합장은 “관악농협 여성조직 회원들은 늘 어려운 농업·농촌을 생각하며 우리농산물 소비촉진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고도 판로가 여의치 않고, 또 코로나로 어려웠던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직거래장터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관악농협은 도시농협의 선두주자로 판매농협 역할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도시소비자 조직(주부대학동창회)을 육성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도시소비자가 함께 여는 100년 판매농협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