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는 오는 2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The 좋은 우리 육우, 함께 즐기는 가치’ 육우요리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5일(수) 스타필드 안성점 요리교실을 시작으로 △5월 26일(목) 이마트 목동점 △6월 14일(화) 이마트 중동점 △6월 15일(수) 이마트 성수점 △6월 15일(수) 이마트 은평점에서 총 다섯차례 진행한다. 자세한 요리교실 일정은 육우자조금 공식홈페이지 및 공식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육우요리교실에서는 영유아를 보육하는 20~40대 주부들을 대상으로 육우 스테이크 솥밥, 육우 타코 샐러드, 콜라비 피클 등의 레시피를 전수한다.

채끝, 등심 등 인기 구이부위 뿐만 아니라 설도, 우둔 등 요리 시 감칠맛이 풍부해지는 부위를 활용한 레시피로 구성되어 주부들이 다양한 육우부위를 활용해 효율적이고 건강한 식탁을 꾸릴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특히 4월부터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유통업계에선 다양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강좌들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번 육우요리교실 또한 풍부하고 특색있는 활동으로 구성이 되어 모든세대가 즐길 수 있는 강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재성 위원장은 “소비자분들께서 육우 레시피를 통해 가정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시간을 즐겼으면 좋겠다”며 “정기적으로 육우요리교실을 진행하며 다양한 육우요리를 소비자분들에게 알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