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닭협,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닭인증점 3곳 인증
토종닭협,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닭인증점 3곳 인증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2.06.0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서 제1능이버섯 능이백숙, ㈜큰길, 산들엄니밥상 등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성서 제1능이버섯 능이백숙, (주)큰길, 산들엄니밥상 등 3개 지점을 ‘한닭인증점’으로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

협회에서는 그동안 소비자들이 토종닭을 신뢰할 수 있도록 우리 종자 토종닭을 취급·판매하는 음식점에 관하여 인증 관리기준을 준수하고 있는 우수업소에 대하여 엄격한 심사를 거쳐 ‘한닭’ 판매점에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성서 제1능이버섯 능이백숙
성서 제1능이버섯 능이백숙

대구 성서 제1능이버섯 능이백숙(대표 김희정) 인증점은 10여 년 동안 능이버섯 백숙 요리로 끊임없이 요리를 연구하는 몸에 좋은 보양식을 선보이는 곳이며, 능이버섯 향이 가득한 깔끔하고 깊은 맛의 육수가 일품이며 토종닭 또한 탁월한 육질로 녹두 참쌀죽과 함께 맛이 일품이다.

또한 고객과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해 소통을 하며 온라인쪽 홍보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주)큰길
(주)큰길

청주 (주)큰길(대표 임지연) 유통 인증점은 한닭브랜드를 통하여 다양한 부문으로 준비를 하고 있다.

토종닭으로 만든 제품출시 가공제품으로 닭갈비, 치킨까스, 안심까스, 날개오븐구이, 닭강정, 안심텐더, 순살가라아게, 뼈후라이드, 날개후라이드, 순살닭꼬치, 버팔로 윙, 봉, 볶음탕 등 다양한 토종닭 가공 제품으로 토종닭 소비홍보를 할 예정이다.

또한 협회와 지난 4월 MOU를 통해 토종닭 소비촉진 등 산업 발전 및 토종닭 관련 정보를 교류하기로 했다.

 

전북 산들엄니밥상
전북 산들엄니밥상

전북 산들엄니밥상(대표 이춘식) 인증점은 건강하고 품질 좋은 우리 토종닭(한닭)과 배넘실마을에서 직접 생산한 들깨로 만든 건강보양식이며, 청정 진안 배넘실마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행복한 식탁에서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문정진 회장은 “협회에서는 한닭 인증점을 통해 토종닭산업 홍보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통해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가운데서도 소비자의 건강과 면역기능을 위하여 노력해주시는 인증점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토종닭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를 증대시키기 위한 다양한 메뉴개발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