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농림축산식품부‧SK인천석유화학 업무 협약
농협‧농림축산식품부‧SK인천석유화학 업무 협약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06.14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가스‧정화처리 전문기술 활용…분뇨 처리 효율성 높여
14일 인천광역시 서구 SK인천석유화학에서 열린 환경친화적 축산업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부터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최윤석 SK인천석유화학 대표이사
6월 14일 인천광역시 서구 SK인천석유화학에서 열린 환경친화적 축산업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부터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최윤석 SK인천석유화학 대표이사.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지난 6월 14일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SK인천석유화학 본사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SK인천석유화학(대표이사 최윤석)과 함께 환경친화적 축산업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서 세 기관은 농·축산분야 신재생에너지 생산 촉진 및 깨끗한 농촌 환경조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으며, 향후 ▲농·축산 유기성폐자원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생산 확대 ▲가축분뇨 적정처리를 통한 농촌 환경개선 ▲스마트 축산단지의 환경 친화적 제어시스템 기술지원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농협은 가축분뇨 및 유기성폐자원 등 원료반입 관리에 전념하고, SK인천석유화학은 바이오매스 기반의 전문화된 바이오연료 기술로 생산시설 설치와 관리를 지원하며, 농림축산식품부는 양 기관의 사업추진을 위한 정책적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농·축산업과 제조업이 협력해 가축분뇨를 신재생에너지원으로 탈바꿈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축산분야의 친환경시스템 구축과 청정 농촌으로 나아가는데 농협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