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제지주-한국사료협회, 사료산업 종사자 방역교육 실시
농협경제지주-한국사료협회, 사료산업 종사자 방역교육 실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06.3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료생산과정에서 가축질병 선제적 예방 교육 가져
지난 6월 29일 농협 창업농지원센터에서 실시된 사료산업 종사자 방역 교육 진행 모습.
지난 6월 29일 농협 창업농지원센터에서 실시된 사료산업 종사자 방역 교육 진행 모습.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축산경제는 지난 6월 29일 한국사료협회(회장 조충훈)와 공동주관으로 안성에 위치한 농협 창업농지원센터에서 ‘국내 사료산업 종사자 방역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전국 사료산업 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국내 발생동향 및 방역대책 ▲조류인플루엔자의 이해 및 방역추진 대책 ▲사료산업종사자를 위한 방역정책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농협경제지주는 농림축산식품부 위탁업무인 공동방제단과 더불어 NH방역지원단을 운영하며 긴급상황 발생시 특별방역대책상황실을 즉각 가동하는 등 신속하고 빈틈없는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전국 방역인력풀 및 축산관련종사자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방역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사료산업 종사자들은 매년 상·하반기 2회 방역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다.

하반기 교육은 11월경 실시할 예정이며 강의를 영상 촬영하여 차량 운송기사 등 교육 참석이 어려운 직원들을 대상으로 각 지역사료공장에서 비대면 교육도 실시할 예정에 있다.

전세우 농협 친환경방역부장은 “가축질병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안전한 축산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에 참석해준 사료산업 종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가축방역 관련 교육환경 조성과 가축질병 예방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