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닭협·왠닭, 소비홍보 위한 업무협약 체결
토종닭협·왠닭, 소비홍보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2.07.1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와 (주)큰길 왠닭(대표 임지연)은 지난 15일 충북 증평소재 토종닭 전문요리전문점 ‘왠닭’에서 토종닭 소비 홍보를 위한 한닭 인증점·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한닭만을 취급하는 조건으로 진행되며 미준수 시 계약 종료 및 인증 취소된다.

목적으로는 상호 협약하고 인증 선정에 대한 소비자 신뢰 제고를 위함을 두고 있다.

 

이어 한닭 인증점이 된 ‘왠닭’은 토종닭전문 음식점으로 △한닭을 사용한 토종닭갈비 △토종닭목살구이 △토종닭백숙 △토종닭능이백숙 △토종닭볶음탕 △토종닭콩나물찜 등 토종닭으로만 사용한 전문음식점이며 그 외에도 토종닭 소비 홍보를 위해 확대 중이다.

임지연 대표는 “협회와의 MOU와 한닭 유통 및 판매점 인증을 통하여 △식육포장업부문 △식육가공업부문 △프랜차이즈부문을 최대한 활용하여 토종닭 소비 홍보 발전과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 건강한 먹거리로 제품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문정진 회장은 “협회에서는 큰길에서 준비 중인 다양한 부분육과 오프라인으로 ‘왠닭’ 한닭인증점을 통해 다양한 토종닭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토종닭 농가와 상생할 수 있길 바라며, 언제나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한국토종닭(이하 ‘한닭’)인증을 받은 영업점은 전국 82개소이며 지역별 인증 현황과 위치, 인증점 소개 등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