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성수기 한우 암소 도축수수료 10만원 지원
추석 성수기 한우 암소 도축수수료 10만원 지원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07.2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년 8월 22일~9월 8일까지 3주간 도축된 암소

사업신청 한우협회 시‧군 지부에서 접수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우협회(회장 김삼주)가 추석 성수기 한우 암소의 도축수수료를 지원한다.

한우 사육마릿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국제곡물가 상승으로 인한 사료가격 폭등 등 생산비 과중으로 시행되는 한우산업 수급안정을 위한 대책의 일환이다.

도축수수료 지원사업은 장기적 수급안정화 효과를 위해 추석 직전 D-3주(22.8.22 ~ 9.8일)에 도축하는 한우 암소에 한정해 지원되며 도축 확인 후 11월부터 마리당 10만원씩 축산발전기금을 활용하여 일괄 지원될 계획이다.

사업신청은 8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전국한우협회 시·군지부에서 접수한다.

지난 설 명절 한우 암소 도축수수료 지원사업의 경우 설연휴 직전 1주일로 짧은 기간동안만 지원하다보니 많은 농가들이 참여하지 못해 민원이 높았고 이를 보완해 추석 성수기에는 도축기간을 3주로 확대해 많은 농가가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와 한우협회는 3주 동안의 도축 지원금 대상 규모를 약 4만두로 보고 있다.

김삼주 전국한우협회장은 “국제 곡물가 상승 등으로 사육여건이 녹록지 않은 농가 경영환경 개선과 선제적 수급조절을 위해 정부와 한우 암소의 도축 수수료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며 “한우산업 안정화와 소값안정을 위해 많은 농가가 암소도축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