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홍 신임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 취임
박병홍 신임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 취임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08.1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뢰가는 축산물‧축산업 발전 위해 최선 다짐”
박명홍 신임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박명홍 신임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박병홍 신임 축산물품질평가원(이하 축평원) 원장이 지난 8월 19일에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돌입했다.

박 원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축평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신뢰 가는 축산물, 국민에게 사랑받는 축산전문기관’이라고 밝혔다.

박 원장은 그러면서 “축산물품질의 품질·안정성 제고와 수급안정에 대한 요구가 크다”라며 “4차 산업혁명이 가속화되어가는 환경에 맞춰 인공지능, 정보통신기술(ICT), 빅데이터 등 관련 기술을 적극 도입할 것”이라고 의지를 보였다.

이어 “끊임없이 문제의식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것이며 축산업의 발전과 국민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피력했다.

이를 위해 ▴축산물 품질평가 업무개선을 통한 국내산 축산물의 품질 경쟁력 강화 ▴축산물 이력정보의 정확도와 활용률 제고 ▴축산물 유통의 효율화를 통한 소비자 만족도 향상 ▴경영혁신을 통한 효율적인 업무 추진체계 구축이라는 경영방침을 제시했다.

아울러 박 원장은 무엇보다 스스로 변화하는 혁신을 주도해야 한다며 공직자로서 높은 윤리의식과 책임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어느 때보다 공공기관의 자율적 경영혁신을 요구하는 국민의 목소리가 높은 만큼 조직을 효율화하고 공공기관의 공익성을 높여나가겠다”는 다짐도 밝혔다.

한편, 박병홍 원장은 행정고시 35회로 농림축산식품부 축산정책국장, 농업정책국장, 식품산업정책실장, 차관보, 농촌진흥청장 등 주요보직을 거치며 농정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평가받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