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대학생 대상 '2022년 한우사랑 장학생' 모집
고교·대학생 대상 '2022년 한우사랑 장학생' 모집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09.0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자조금, 24명 장학생에 총 4,000만원 지원 예정

10월 7일까지 접수...한우농가 정성으로 인재 육성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는 한우산업의 발전을 주도할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오는 10월 7일까지 한우사랑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우사랑 장학금 지원’ 사업은 올해로 5년 차를 맞이하는 한우자조금의 주요 사업으로 미래 한우산업을 책임지고 이끌어 갈 인재 양성 기반을 다지기 위해 지난 4년 동안 총 84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한우농가들이 정성들여 사육한 한우를 출하할 때 마다 조성한 한우자조금을 재원으로 지원하는 만큼 한우농가와 장학생 모두에게 뜻깊은 사업으로 꼽힌다.

한우자조금은 올해도 총 24명(고등학생 8명, 대학생 16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각각 100만 원과 200만 원씩 총 4,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축산업 등록기준 한우 사육 농가(자녀, 손주, 본인) 중 농·축산업계 고등학교 축산 관련 학과 재학생과 축산·수의 관련 대학교 학과 재학생이며, 각 지역별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신청 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7일까지로 우편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우자조금은 심사를 거쳐 10월 25일에 선발결과를 발표하고, 11월 초에 진행되는 한우사랑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우자조금 홈페이지(www.hanwooboard.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한우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들에게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한우농가들이 뜻을 모아 재원을 마련하여 한우사랑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한우산업의 발전을 주도할 젊은 인재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한우자조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니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