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 제4회 전국 대학생 육우요리대회 진행
육우자조금, 제4회 전국 대학생 육우요리대회 진행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2.09.0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고기 육우 활용한 우수 레시피 발굴 기대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는 내달 16일까지 전국 외식 및 식품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4회 전국 대학생 육우요리대회’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 진행되는 ‘전국 대학생 육우요리대회’는 ‘The 좋은 우리육우, 함께 즐기는 가치’라는 육우자조금 슬로건에 따라 ‘육우 하나로 우리집 원 플레이트’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육우 대한민국에서 나고 자란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통해 우리 식탁 위 건강한 밥상을 만들고, 건강한 식문화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레시피 발굴을 목표로 한다.

본 대회의 참가대상은 전국 대학의 외식산업 및 식품관련 전공대학생으로 5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조리 과정 및 완성된 음식 사진이 포함된 레시피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육우자조금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요리 전문가 및 관계자로 구성된 내부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과한 본선 진출 24팀 명단은 내달 24일 육우자조금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본선 진출 24팀은 오는 11월 5일 서울 소재의 한식문화공간 이음 2층 한식 배움터에서 진행되는 ‘제4회 전국 대학생 육우요리대회’에서 현장 경연을 펼치고 이 중 6팀을 선정해 최종 시상한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 3팀에게는 50만원이 수여된다.

조재성 위원장은 “국내산 소고기 육우는 연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지방이 적어 담백함이 강점인 식재료로 다양한 요리에서 활용 시, 여러 식재료와 잘 어울러진다”며 “대학생 여러분들의 참신하고 특색 있는 다양한 레시피들로 우리 육우의 장점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하며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