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선진 젖소개량시스템 도입 박차...역량 강화 나서
해외 선진 젖소개량시스템 도입 박차...역량 강화 나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09.0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종협, 홀스타인 캐나다 연수단 구성 10일간 파견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이재윤, 이하 한종협)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중단되었던 캐나다 현지 개량 전문기관들과의 R&D협업과 개량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홀스타인 캐나다 연수단(4인)을 구성해 9월 17일부터 파견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 17일부터 9월 26일까지 10일간 국제기술교류의 일환으로 캐나다홀스타인협회과의 긴밀한 업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서라는 게 협회의 설명이다.

첫날은 온타리오주 브랜트포트에 소재한 캐나다홀스타인협회 본사에서 이론 및 캐나다 현장컨설팅자료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웰링턴지역으로 이동해 개량분야에 있어서 세계 최고 수준의 목장을 방문하고 심사 및 평가시스템과 고객에 대한 서비스 응대 등에 대한 기술을 습득하는 등 이론 및 현장 실습교육이 병행돼 진행될 예정이다.

금번 연수단을 이끌 유우개량부 양신철 부장은 “북미권뿐만 아니라 해외 낙농 선진국인 유럽까지 기술교류 대상국가를 확장해 젖소의 등록, 심사부터 검정까지 다양한 선진개량기술을 습득하는 한편 이를 국내 개량사업에 적용해 국가단위 개량목표 달성과 낙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윤 회장은 “금번 연수를 통하여 젖소 심사원의 전문역량을 강화시키고 국제 심사자간 교류 활성화에도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지속적인 국제기술교류로 심사를 통한 최적의 계획교배 프로그램 개발과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현장개량컨설팅 컨텐츠 등을 적극 발굴해 우리 협회의 젖소분야 개량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