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개협, 한우암소검정사업 결과보고회 및 농가 교육 개최
종개협, 한우암소검정사업 결과보고회 및 농가 교육 개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09.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축협 한우 농가 대상...암소 유전능력평가 활용 교육
지난 15일 원주축협 회의실에서 열린 한우암소검정사업 결과보고회 및 농가 교육 전경 모습.
지난 9월 15일 원주축협 회의실에서 열린 한우암소검정사업 결과보고회 및 농가 교육 전경 모습.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이재윤, 이하 한종협)는 지난 9월 15일 원주축협 대회의실에서 원주축협(조합장 신동훈)의 개량 농가를 대상으로 한우암소검정사업 개량컨설팅(농림축산식품부) 결과보고와 농가 교육을 실시했다.

본회와 원주축협 간 긴밀한 협업으로 추진해온 한우암소검정사업은 관내 한우 농가의 암소개량을 위해 암소 개체별 혈통자료 및 근친현황, 도체형질 유전능력평가 결과, 후대 및 형매축 도축성적 분석결과 등 구체적이고 다양한 개량정보를 제공해 농가에서 암소를 선발·도태하는데 그 활용 목적이 있다.

이날 유전육종사업부 육종팀 이기환 차장은 원주시 관내 개량현황을 보고하고, 암소 개체 선발·도태를 위한 유전능력평가 자료의 활용과 계획교배 방법 등을 설명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종축개량협회는 원주축협과 협력체계를 보다 견고히 다지는 한편, 국가 개량목표 달성과 함께 원주 관내 한우 사육농가에게 암소개량을 위한 다양한 개량컨설팅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원주지역 한우암소의 개량 가속화뿐만 아니라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종축개량협회는 육종지도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매년 한우암소검정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총 14개 조합를 대상으로 혈통등록자료, 선형심사자료, 도축자료(축산물품질평가원) 등을 수집하고 분석·평가해 사업 참여조합 및 농가에 제공함으로써 한우암소개량 활성화를 총력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