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축산연구원, 사료공장 HACCP 교육생 모집
농협축산연구원, 사료공장 HACCP 교육생 모집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09.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8일까지 이메일 통해 선착순 접수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경제지주 축산연구원은 위생적인 사료 생산을 위한 ‘2022년 하반기 사료공장 HACCP 교육’ 교육생을 오는 28일까지 이메일(nhag5644-2@nonghyup.com)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협 축산연구원(원장 조인기)은 농림축산식품부 인가 사료공장 HACCP 교육기관으로 사료공장 HACCP 인증 및 사후관리에 대한 법정교육을 상‧하반기에 걸쳐 연간 2회 실시한다.

교육은 다음달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농협생명 수안보수련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그간 코로나 19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가 3년만에 다시 열리게 된 집합교육으로 2박 3일간 진행된다.

주요 교육과정은 ▶사료산업 정책방향 및 HACCP 준비단계, ▶HACCP 원칙 및 평가절차, ▶사료공장 HACCP 적용사례 등으로 실무와 이론을 겸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참가자들은 제공된 ‘HACCP 교육 교재’를 토대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HACCP 인증과 사후관리 방법에 대해 습득함으로써, 철저한 사료품질 관리로 농가의 신뢰도 확보와 더불어 소비자에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축산물을 제공하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인기 농협축산연구원장은 “축산연구원의 축산물 품질검사와 더불어 사료공장 HACCP 교육을 통해 국내 축산물 안전성 확보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