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데이터 분석·ICT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개최
‘축산데이터 분석·ICT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개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09.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평원, 공공데이터 활용 활성화 위한 아이디어 발굴 나서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 이하 축평원)은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14일까지 ‘2022년 축산데이터 분석·ICT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축평원이 제공하는 공공데이터에 대한 대국민 관심도를 높이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각종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축평원의 축산물품질평가·축산물이력관리·축산물유통정보조사 등 주요사업에 접목하기 위해 추진된다.

응모 분야는 ‘데이터 분석’과 ‘ICT 활용 아이디어’ 분야로 두 가지다.

데이터 분석은 축산데이터를 활용한 축산 현황분석 및 정책 의사결정 모델 발굴 등에 해당하며, ICT 활용 아이디어는 축평원 주요사업에 적용 가능한 ICT 활용 아이디어를 말한다.

심사는 총 2단계로 이루어지는 가운데 11월 중 서면심사를 통해 출품작의 독창성· 분석력·활용 가능성을 평가하고 12월 중 서면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발표심사를 진행한다.

최종 우수작은 12월 7일 축평원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우수한 작품에 대해서는 분야별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2팀,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 2팀을 선정하여 총 360만 원 상당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축평원 박병홍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미래 축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견인할 핵심 원동력인 축산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할 것.”이라며 “대회 성과를 실제 사업에 접목시키고 축산업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혹은 팀(4인 이하)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축평원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kape7161@ekape.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진대회 담당자(044-410-7164)로 문의하거나 축평원 누리집(www.ekape.or.kr) 공지·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