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축산물공판장, 합천축협 슈퍼한우 경매 실시
고령축산물공판장, 합천축협 슈퍼한우 경매 실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09.30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들어서만 세 번째 1톤 넘는 한우 출하
농협고령축산물공판장의 합천축협 슈퍼한우 출하 기념 모습.
농협고령축산물공판장에서 1,237kg의 합천축협 슈퍼한우 출하 및 경매와 관련한 기념촬영이 진행됐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경제지주 고령축산물공판장(장장 오세준)은 지난 9월 29일 생체중량 1톤이 넘는 슈퍼한우가 출하되어 경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슈퍼한우는 합천군 봉산면의 이성진 농가가 출하한 것으로 생체중량 1,237kg, 지육중량 758kg로, 최고등급인 1++를 받았으며, 20,128천원의 경매가격으로 낙찰되었다.

이는 지난 5월 3일 경매된 이판경 농가(생체중량1,205kg), 5월 4일 경매된 전병환 농가(생체중량 1,151kg)에 이어 합천축협에서 출하된 세 번째 슈퍼한우이며 생체중량으로는 그중 최고기록을 경신했다.

세농가 모두 합천축협의 합천황토한우 브랜드사업에 참여하는 농가로 합천황토한우의 브랜드 파워가 다시 한번 입증됐다는 평가다.

합천축협 김용욱 조합장은 “계속되는 슈퍼한우 출하는 합천의 자랑이며, 특히 2022년에만 세 번째 슈퍼한우를 출하한 만큼 합천황토한우를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고령축산물공판장 오세준 장장은 “향후에도 농가에서 땀흘려 출하한 슈퍼한우가 농가 소득향상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