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접점 강화 및 육우 고급육 가치 제고
소비자와 접점 강화 및 육우 고급육 가치 제고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2.10.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우자조금, 제 4회 육우자조금 관리위원회 진행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는 지난 5일 안성축협 대회의실에서 제4회 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2년 육우자조금 제4회 관리위원회의 주요안건으로 △2023년 육우자조금 사업계획(안) 심의의 건이 논의됐다.

2023년 육우자조금 사업 추진방향으로 △육우의 우수성 및 올바른 정보전달 및 인식개선 △언택트 소비형태를 반영한 저지방, 신선함, 가성비의 육우 가치 홍보 강화 △소비환경에 따른 마케팅 다양화 및 육우 브랜드 구축 △육우농가 경쟁력 강화를 통한 생산기반 안정화 및 소득증대 등이 논의됐다.

 

특히 육우자조금은 실외 마스크 해제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소비자들의 오프라인 활동이 증가된 점을 고려해 소비자와 접점 확대를 위한 홍보 사업을 강화하고 △육우장터 사업 및 지역 육우요리교실 확대 △육우요리대회 등 소비자들이 육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육우자조금은 지역홍보사업으로 지역별 육우 지부 홍보행사를 지원하며 전국 육우 지부를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 외에도 육우자조금은 고급육으로써 국내산 소고기 육우의 가치를 제고하고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육우 품평회를 마련할 방침이다.

조재성 위원장은 “육우 값 하락, 사료값 증가 등 농가의 어려움을 대변하기 위해 육우자조금과 관리위원님들의 노력이 더욱 절실히 필요한 때”라며 “육우자조금은 국내산 소고기 육우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홍보방법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