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 청원 생명 축제서 우리 육우 선보여
육우자조금, 청원 생명 축제서 우리 육우 선보여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2.10.1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고기 육우 차돌 및 불고기 시식 행사 진행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충북 청주에서 열린 ‘2022 청원 생명 축제’에 참가해 육우 시식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육우자조금은 국내산 소고기 육우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국내 여러 지역의 유명 지역축제에 참가하여 육질이 연하고 지방이 적어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육우 시식과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준비해 소비자들과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2022 청원 생명 축제는 2008년부터 친환경을 테마로 진행되는 지역 최대 농축산물 축제로 지역에서 생산된 질 좋은 농특산물과 축산물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청주시 대표 축제이다.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됨과 더불어 긴 황금연휴동안 역대 최대 관람객인 60만여명을 돌파했다.

 

육우자조금은 지역 대표 축제인 2022 청원 생명 축제에서 소비자들의 주 선호 부위인 차돌박이와 불고기 시식을 진행하며 지방이 적고 담백한 맛이 돋보이는 육우를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시식부스 한편에서 룰렛 이벤트, 다트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육우의 장점과 우수성을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국내산 소고기 육우는 사육 기간이 짧아 연한 육질을 자랑하며,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최근 건강한 단백질 공급원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이벤트 경품으로 나눠준 육우 사골 농축액은 파우치에 칼슘이 풍부한 육우 사골 농축액이 들어있어 만둣국, 사골국, 떡국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행사장을 찾은 주부는 물론 노인층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었다.

조재성 위원장은 “전국 각지의 유명 축제에서 소비자분들께 국내산 소고기 육우의 장점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 입맛에 딱 맞는 우리육우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늘려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