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한우경진대회, 전국 최고 한우 사양가 충북 음성 홍창영씨 영예
전국한우경진대회, 전국 최고 한우 사양가 충북 음성 홍창영씨 영예
  • 김재민
  • 승인 2018.10.1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6만여 후보축서 도별 대회 출전축 650두 선발
도별 경진대회 거쳐 98두 최종 경진대회 출전
행사장 농협팜랜드 일원, 한우농가, 축산단체, 일반소비자 등 4000여명 찾아

전국 최고의 한우를 가리는 2018 전국한우경진대회가 성대한 마을 내렸다. 186만여두의 후보축을 지난 5월부터 사전 심사를 실시해 도별 예선에 출전할 650여두의 후보축을 선발했으며 9월부터는 전국 도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98두가 최고 한우가 되기 위해 경쟁했다.

영예의 대통령상에는 충청북도 음성군 홍창영씨가 차지해 올해 최고의 한우사양가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경제지주가 주관하였으며 10월11~12일 양일간 축산관련단체 및 한우농가, 일반소비자 등 4000여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유전체 정보를 활용하여 선대의 유전능력을 분석한 결과치까지 평가에 반영해 그 동안 육안 심사에 의존했던 단점을 보완하였고 체중, 고급육 생산능력 및 번식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출전축을 선발했다는게 특징이다.

행사장인 안성팜랜드 일원에서는 한우 홍보관 및 축산기자재 전시관과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먹을거리와 즐길 거리 등 이벤트 행사들이 개최되어 한우농가는 물론 도시민이 함께 어울려 한우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한우에 대한 국민들의 각별한 애정을 가까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이다. □그랜드챔피온=황창영(충북 음성) □챔피언=박희원(경남 밀양) □암송아지 △최우수=박정운(충북 영동) △우수=배중희(경기양평) △장려=박홍구(경북 상주) □미경산우 △최우수=은승희(충북 옥천) △우수=장민수(경기 이천) △장려=백천규(경남 합천)□번식암소 1부 △최우수=이기준(경기 용인) △우수=이승덕(충남 서천) △장려=최정대(경북 김천) □번식암소 2부 △우수=유철수(강원 횡성) △장려=전제은(강원 영월) □번식암소 3부 △우수=장승원(전북 익산) △장려=원호근(강원 춘천)

영예의 그랜드챔피온에 오른 황창영(충북 음성)씨와 출전 한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개호 농림부 장관, 우석재 안성시장, 김홍길 한우협회장, 이재용 종축개량협회장이 개막식에 참석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