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진흥회, 찾아가는 우유교실 종료
낙농진흥회, 찾아가는 우유교실 종료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2.10.31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기 학생들에게 건강한 우유습관 형성 도움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낙농진흥회는 지난 18일 세종시 으뜸초등학교에서의 교육을 끝으로 ‘찾아가는 우유교실’ 사업이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성장기 학생들에게 건강한 우유 음용습관 형성을 길러주기 위해 낙농가들을 강사로 육성해 진행한 학교우유교육 프로그램으로 누구보다 낙농에 대해 높은 식견을 갖고 있는 낙농가들이 직접 우리의 낙농산업과 우유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 학생들에게는 우유와 낙농산업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해줄 뿐만 아니라 교육 이후에는 현장학습 및 진로체험을 통해 직접 목장을 찾을 수 있는 등 낙농교육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사업이다.

 

낙농진흥회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3차례에 걸친 전문가 회의 및 교육전문가 감수를 통해 완성된 프로그램을 토대로 별도의 낙농가 양성교육을 수료한 낙농가 3명을 선발해 대전, 세종권 14개 학교에 현장 투입해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의 주요내용으로는 낙농가의 하루를 비롯해 젖소의 생리적 특성, 우유의 생산과정 및 식품으로써의 가치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져 있다.

올해에는 첫해 시범사업으로 운영됐기에 교육 대상은 충청권역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교육에 참여한 낙농 강사들도 모두 충남권에 위치한 낙농가들로 이달애(청주 다래목장 대표), 안용대(청주 청원목장 대표), 이선애(천안 효덕목장 대표) 등 3인으로 구성됐다.

낙농진흥회 관계자는 “올해의 성공을 계기로 내년부터는 충청권만이 아닌 전국 단위의 낙농교육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며 “우리의 우유와 낙농을 학생들에게 알리고 교육을 맡아줄 강사 낙농가를 선발하기 위해 올해 안에 낙농체험목장 뿐만 아니라 전국의 모든 낙농가를 대상으로 강사 모집을 할 계획이니 관심이 있는 낙농가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회는 내년부터 사업을 대폭 확대하여 전국의 낙농가와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