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양돈농협 대의원, ‘경기도 농어민대상’ 양돈부문 수상
도드람양돈농협 대의원, ‘경기도 농어민대상’ 양돈부문 수상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11.16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9회 경기도 농어민대상 시상식 열려… 김민규 조합원 수상

김민규 조합원, 탁월한 경영실적‧지역사회 공헌으로 경쟁력 높여
지난 11월 10일 경기도청에서 진행된 ‘제29회 경기도 농어민대상’에서 도드람양돈농협 김민규 조합원(우)이
양돈부문 수상 후 김동연 경기도지사(좌)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김민규 조합원(대의원)이 ‘제29회 경기도 농어민대상’에서 양돈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농어민대상’은 농어업∙축산분야에서 탁월한 경영실적이 있고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여 경기도 농어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농어민 또는 생산자 단체를 시상하는 행사다. 지난 10일 ‘제29회 경기도 농어민대상’ 시상식이 경기도청에서 진행됐다.

석강양평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김민규 조합원은 양돈부문에서 수상해 경기도지사 표창패를 받았다. 이천에 위치한 석강양평농장은 모돈 450두 규모로 지난 2021년 농림축산식품부 ‘깨끗한 축산농장’에 지정되며 가축의 사양관리, 환경오염 방지, 주변경관과의 조화 등 축사 내부 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8대 방역시설 설치를 모두 완료해 다른 양돈농장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김민규 조합원은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나눔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2021년부터 취약가구 및 어르신 밑반찬 지원을 위해 매월 돼지고기 30만 원 상당을 기탁하고 있다.

김민규 조합원은 “주변 많은 분들의 지지와 응원 덕분에 묵묵히 농장의 경영 마인드와 기술을 습득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었다”라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너무나 큰 영광이며, 앞으로도 선진양돈의 지킴이로서 도드람양돈농협과 축산농가의 모범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은 “양돈업이 지속가능한 축산업이 되기 위해서는 고품질 돈육 생산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상생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우리 조합원들이 이러한 부분에서도 인정받고 있어 참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돈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