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 육우산업 발전 위한 자문위원단 위촉
육우자조금, 육우산업 발전 위한 자문위원단 위촉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2.11.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우 농가 및 육우 산업 발전 방향 모색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은 지난 23일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육우 산업 발전 및 육우 인식 개선을 위한 ‘2023 육우자조금 자문위원단’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위원단에는 △농협 목우촌 권영뢰 전무이사 △경북도립대학교 축산과 김성일 교수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숙 부회장 △경희대학교 조리서비스학과 송민경 교수 △하이트진로 이현석 파트장 △한국낙농육우협회 육우분과 최문석 청주시 육우지부장 △중앙일보 황정옥 쿠킹팀장 등 7인이 위촉됐다.

 

육우자조금은 육우의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와 더불어 육우 인식 개선, 육우 유통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해 각 분야(농협, 축산연구, 소비자단체, 요리연구, 유통, 생산자단체, 언론 등)의 전문가로 자문위원단을 구성했다.

육우자조금은 향후 육우 소비홍보사업 및 정보제공, 인식개선 사업에 자문위원단의 심도있는 조언과 지식을 접목시킬 예정이다.

육우자조금은 다가오는 2023년 우리 육우의 맛과 품질,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육우 소비 활성화를 촉진하는 계기를 마련해 육우농가의 생산성 확대와 전문 소고기로서의 육우의 입지를 다져나갈 예정이다.

조재성 위원장은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육우자문위원단의 조언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3년 우리육우 인식개선 및 소비촉진 홍보사업을 준비하여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며 “국내산 전문 고기소로서 우리육우가 소비자분들에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자문위원들의 적극적이고 애정어린 자문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