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농협,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
관악농협,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2.11.2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랑‧행복채움‧사랑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에 총 3630kg 김치 지원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관악농업협동조합(조합장 박준식)은 지난 25일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맞아 경제적으로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내 소외계층들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 행사는 매년 이맘때가 되면 관악농협과 여성조직 회원들이 대대적으로 펼치는 지역사랑 봉사활동 중 하나로. 다문화 이주여성 및 북한이탈주민을 초청해 직접 김장 담궈 함께 나누는 행사를 열었으나, 코로나 위기 상황으로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김장김치 완제품 10kg을 구입해 각 가정에 전달하고 있다.

 

관악농협은 관악구 및 금천구, 영등포구, 동작구 등 지점관할 구역의 주민 센터에 각 10box 씩 160box 와 여성조직 회원들이 이웃하고 있는 어려운 가정에 매년 김장 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으며, 이주민 가정 및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등에 2030kg(10*203box)를 전달 하는 등 총 3630kg(10kg×363box)를 지원하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과 행복을 채우며 사랑을 나누고 있다.

특히 이번의 김장 김치 전달에 쓰이는 김치는 계통 산지농협인 아산 선도농협의 김치공장에서 선장김치 완제품을 구입해 고춧가루 및 속 재료는 100% 국내산 양념으로 버무린 김장김치로 맛과 정성이 배가 되어, 도농협동의 정이 듬뿍 배인 김장김치를 전달한다.

이날 소요되는 비용에는 관악농협 주부대학, 부녀회원들이 지난 1년간 도농협동정신으로 우리 농산물 공동구매 및 직거래판매로 조성된 공동기금과 천일염판매, 우리쌀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설날에 판매한 떡국떡 등으로 마련한 수익금과 농협의 ‘농촌사랑기금’, 농협계열사인 ‘농협네트워크’의 후원 등 김치를 통한 나눔 실천의 상생 후원금이 포함돼 있다.

 

관악농협 농산물 백화점 야외매장에서는 지난 10일 부터 김장 시장을 열어 젓갈류, 절임배추 및 채소, 양념류 등을 시중시세 보다 3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박준식 조합장은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3고의 현상으로 올 연말 소비심리가 위축된 가운데도 어김없이 겨울 김장철이 다가왔고 관악농협 여성조직 회원들이 매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과 단체에 작은 정성을 모아 지속적으로 정성으로 김장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며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사회에 퍼져 나가 어렵고, 외로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어 따뜻한 겨울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