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2022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행사’ 참여
한돈자조금, ‘2022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행사’ 참여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12.02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해피해주민·군장병·소외계층 대상 김치‧한돈 500kg 지원
국회 헌정회 인근에서 열린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행사’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김치를 담그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지난 12월 1일 국회 헌정회 인근 생생텃밭에서 진행된 김장나눔행사에 참여, 직접 담근 김치를 올 여름 수해피해 지역의 주민들과 소외계층, 군장병 등에게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김진표 국회의장, 우상호(국회 생생텃밭 회장)·신정훈·엄태영(국회 생생텃밭 간사) 국회의원, 농림축산식품부 김인중 차관, 농협중앙회 이재식 부회장,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 등 여야 국회의원 및 자원봉사자 총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국회 생생텃밭의 2022년 한 해 농사를 마무리하는 폐장식과 더불어 수확된 김장채소로 김장을 담그고, 김장김치와 가장 잘 어울리는 한돈 수육 등 새참을 나누며 생산적인 국회 문화 조성 및 도농상생의 가치 실현에 힘을 모았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한돈자조금·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농협중앙회 등의 후원을 통해 배추 1천 포기(약 3,500kg), 수육용 한돈 500kg, 햅쌀 500kg이 준비되었으며, 이는 해병대 연평대대 우도경비대, 동작구 수해피해지역 ‘삼성농아원’, 전남 해남 ‘해남겨자씨공동체’, 강원도 춘천의 노인복지관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땀 흘려 가꾼 생생텃밭 농산물로 맛있는 김장을 담그고, 한돈 수육과 함께 우리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눌 수 있어 뜻 깊은 자리”였다며, “모두가 건강하고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사회를 돌보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2015년부터 매년 겨울 국회 생생텃밭 모임과 함께 김장김치와 한돈을 이웃에게 나누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으며, 해마다 수확한 채소로 만든 김장김치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한돈 수육을 연말 소외계층에게 전달해 오고 있다.

12월 1일 국회 헌정회 인근에서 열린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행사’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