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 브랜드’ 한자리에
올해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 브랜드’ 한자리에
  • 이은용 기자
  • 승인 2018.10.1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평회 통해 ‘오뚜기 컵밥 김치알밥’ 등 10점 선정
간편식부터 프리미엄 유아 제품까지 ‘눈길’ 끌어

[팜인사이트=이은용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맛 좋고 건강에 좋은 고품질의 쌀가공품 브랜드 10점이 선정됐다. 올해 특징은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간편식부터 프리미엄 유아 제품까지 다양한 쌀가공품들이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는 ‘2018 쌀가공품 품평회’를 통해 맛·품질·상품성을 두루 갖춘 ‘TOP10 제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 선정된 ‘TOP10’ 제품
올해 선정된 ‘TOP10’ 제품

올해 선정된 제품은 ▲㈜에스피씨 삼립의 ‘우리쌀 증편피자 콤비네이션’ ▲㈜지산푸드시스템의 ‘임실치즈로 만든 구워먹는 치즈떡’ ▲㈜라이스웰푸드의 ‘쌀루 가쓰오우동’ ▲성찬식품의 ‘견과류가 들어있는 흑미 누룽지스낵’ ▲대상㈜의 ‘갓지은 죽 그대로 쇠고기죽’ ▲남양유업 주식회사의 ‘아기랑 쌀이랑 흑미’ ▲청오건강 농업회사법인(주)의 ‘유기농 고운 쌀가루 쌀미음용’ ▲㈜오뚜기의 ‘오뚜기 컵밥 톡톡 김치알밥’ ▲한우물영농조합법인의 ‘유기농 곤드레나물밥’ ▲농업회사법인㈜ 고려전통식품의 ‘기순도 전통 쌀식혜’ 등이다.

협회는 올해 하반기에 TOP10 제품에 대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치며 쌀가공품 소비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작년부터 TOP10 선정 후 업체의 사후활동 평가를 도입해 시상등급을 결정했다. 사후 평가를 통해 결정된 시상 결과 최우수 등급으로 도시락류의 ’오뚜기 컵밥 톡톡 김치알밥‘(오뚜기)과 떡류의 우리쌀 증편피자 콤비네이션(에스피씨 삼립)선정됐고, 나머지 8개 제품은 동일한 등급으로 결정됐다.

한편 농식품부와 협회는 19일 aT센터에서 시상식을 열고 TOP10 제품에 대한 농식품부 장관상과 시상등급에 따른 상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협회 관계자는 “쌀가공품 품평회는 기업의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 인지도 제고 및 유통망 확충으로 이어져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며 “소비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소비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방식으로 쌀을 소비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 국내외 소비시장 확대 등 쌀 가공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책을 지속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