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애그리퓨리나, 청년들에게 차세대 리더로 성장 위한 기회 제공
카길애그리퓨리나, 청년들에게 차세대 리더로 성장 위한 기회 제공
  • 김재민
  • 승인 2022.12.09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축산리더 아카데미 성과대회 성료
우수팀에 대한 장학금 전달 등 관계자 표창 진행

카길애그리퓨리나가 지난 7월부터 진행해온 '청년도약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한 '차세대 축산리더 아카데미' 활동이 종료되고 성과회가 성대히 치뤄졌다.

차세대 축산리더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고, 카길애그리퓨리나와  스마토제조혁신협회가 공동 주관한 프로그램으로 성과보고대회는 12월 7일 aT센터 제2전시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되었다.

지난 2년간 우리사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모임이 제약되면서  많은 학생들이 학교에 등교하지 못하면서 입체적인 학습을 하지 못하였는데,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청년 도약 프로젝트-차세대 축산리더 아카데미를 개설해 코로나19세대라는 아픔을 극복하고 우리 축산을 이끌어 나갈 차세대 리더로 나갈 수 있도록 이 프로그램을 개설하게 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34세 미만의 고졸, 대졸, 자립준비청년, 대학 졸업예정자, 축산영농후계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는데, 국내 주요 축산관련 학과 학생들이 대거 지원을 하였으며, 많은 전문가들로부터 생생한 강의와 현장 경험을 제공해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날 성과대회에서는 지난 7월부터 진행된 축산리더아카데미를 결산하고 수료식과 우수팀, 우수파트너에 대한 장학금 전달 및 표창 등 시상이 이어졌다.

이벙 아카데미에는 1기 오혜진 등 21명, 2기 정성철 등 18명, 3기 이재휘 등 24명이 수료하였으며, 이번 아카데미 참가자 중 3개팀 8명이 우수팀으로 선정되어 카길장학금을 수상했다.

우수팀으로 선정된 팀은 ▲1기 부산대학교 유진하, 이주승, 최수영 ▲2기 조영연(건국대), 조용우(강원대) ▲3기 김호룡(강원대) 홍근표(건국대), 홍준표(강원대) 등으로 카길장학금이 수여되었다.

이번 과정을 위해 리얼팜, 현장 실습은 도뜰한돈, 매산양돈, 엘디팜, 도암농장, 진왕축산, 태흥종축, 태흥축산 등 많은 기업과 농장들이 협조를 해주고 카길애그리퓨리나 전문가 뿐만 아니라 여러 전문가들이 참여해 강의를 해주면서 축산 현장을 이해하고 직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었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 1997년부터 카길문화재단을 통해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해 1,000여명이 넘는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해오고 있으며, ‘차세대 축산리더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해 우수인재들의 현장경험 기회를 제공 하게 되었다.

장학금전달 후 기념촬영이 진행되고 있다.
카길장학금전달 후 기념촬영이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