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농가 영농지원 앱 ‘NH하나로목장’ 기능 업데이트 이벤트 진행
한우농가 영농지원 앱 ‘NH하나로목장’ 기능 업데이트 이벤트 진행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2.12.2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축재해보험 조회, 커뮤니티, 가족농장 등 신규 서비스 확충
NH하나로목장 화면
NH하나로목장 화면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 안병우)가 서비스하는 한우농가 영농지원 앱(App) ‘NH하나로목장’이 12월 신규 기능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2023년 1월 15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송아지 방한복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NH하나로목장’은 한우농가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App)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으며, △한우개체관리 △한우정액신청 △사료구매내역조회 △출하내역조회 △축산주요시세 조회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한우농가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 가축재해보험 가입내역 조회(NH손해보험 협력) △ 이용자 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 가족 간 보유 농장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가족농장' 등 신규 서비스가 추가되었으며, △ '출하내역·계통사료구매내역' 연도별 조회 추가 △ '농장 번식· 출하성적' 전국 비교 기능 추가 등 기존 서비스 개편도 이루어졌다.

이벤트 마감은 2023년 1월 15일까지이며, 이벤트 기간 중 커뮤니티에 게시글을 가장 많이 등록한 이용자 25명 및 댓글을 가장 많이 등록한 이용자 15명을 우수 이용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NH하나로목장’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NH하나로목장’은 농협 축산경제의 역점 사업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NH하나로목장’의 고도화 및 보급을 가속화하여 축산업 스마트화를 촉진하고 농가 생산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