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다 함께 한돈’...농가 위한 조직으로 재도약 ‘다짐’
‘올해도 다 함께 한돈’...농가 위한 조직으로 재도약 ‘다짐’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01.0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한돈협회·한돈자조금 2023년 시무식 개최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대한한돈협회 손세희 회장을 비롯한 대한한돈협회, 한돈자조금 직원들은 지난 1월 2일 제2축산회관 대회의실에서 2023년 시무식을 개최한 뒤 서울 서초동 소재 우면산 정상까지 등산하고, 한돈산업의 발전과 성공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세희 회장은 이날 시무식을 맞아 2023년 계묘년 새해 삼강(三强), 삼고(三高)의 자세로 미래를 향해 더 높이 뛰는 한 해, 산업이 재도약하는 한 해가 되겠다”는 포부와 다짐을 밝히면서 신년사를 통해 한돈농가가 돼지 키울만한 세상이 되도록 세 가지 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하자고 당부했다.

첫째, 한돈협회와 한돈자조금 사무국들의 직원 역량 강화를 통해 전문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조직으로 거듭나자고 강조했다.

둘째, 소중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한편 협회 구성원인 회원들의 화합을 이끄는데 협회의 역량을 다하자고 밝혔다. 농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한돈앱과 준회원, 청년한돈인, 한돈산업발전협의회 등의 내실화를 통해 정책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한해가 되자고 강조했다.

셋째, 창립 50주년 맞아 우리 한돈산업을 둘러싼 모든 주체가 ‘우군’이 될 수 있도록 정부, 국회, 관련 업계, 학계, 소비자를 아우르는 전방위적인 대외역량을 대폭 강화해 강한 한돈협회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밝혔다.

새해 한돈자조금의 사업 목표도 재정립했다.

첫째, 한돈농가 경쟁력과 소득 증대를 위해 달리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효과적인 자조금 운용과 상시점검을 통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으로 농가 권익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둘째,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대한민국 제1의 단백질 공급원인 한돈산업의 재도약을 위해선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이 필수적이라며,‘한돈 고급화’와 같은 한돈의 가치 재창출을 통한 재도약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히고, 한돈인 모두가 한돈홍보대사가 되자고 다짐했다.

셋째, 축산업의 ESG 사회적 실천을 선도할 것을 다짐했다.

생산부터 도축, 유통, 가공에 이르기까지 한돈산업의 전후방산업 모두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한단계 높은 축산업계의 ESG 경영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한돈미래연구소와 한돈산업발전협의회를 기반으로 앞선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세희 회장은 발언을 마무리하며, “새해에도 대표 단백질 생산주자인 한돈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갖고, 직원 개개인의 건강과 함께 역량과 발전을 증대하는데 최선의 노력으로 정진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