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쌀 42% 함유된 ‘미미라면’ 출시
친환경 쌀 42% 함유된 ‘미미라면’ 출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1.0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행복중심생협연합회 공동개발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주형로)는 최근 행복중심생협연합회(이사장 안인숙)와 함께 과잉 생산되는 친환경 쌀의 소비확산을 위해 친환경 쌀을 원재료로 하는 ‘미미라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친환경 쌀라면에는 친환경 쌀 생산량이 가장 많은 지역인 전남 산 유기농 쌀이 42%가 함유돼 향후 친환경 쌀의 적체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이 쌀 라면 개발비를 지원한 본 사업은 1인 가구 혹은 맞벌이 가구가 확대되며 외식 또는 간편식을 찾는 수요의 증가로 가공식품 소비가 늘어나는 식품시장 동향에 맞추어 새로운 상품과 판로를 개척했다는 평이다.

 

상품개발과 판매를 담당하는 행복중심생협연합회에 따르면 친환경쌀라면 1박스 소비로 CO2 1kg을 줄여 탄소배출 저감으로 지구를 살리는 데에 일조한다는 내용으로 기후위기 대응 소비자 캠페인과 함께 지역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쌀 라면 1봉 당 유기농 쌀 48g이 소비되어 성인 1명 기준 반 공기에 해당되는 쌀이 소비되는 효과도 기대된다.

주형로 위원장은 “빠르게 변화되는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소비자들의 식생활이 밥 중심의 식사에서 가공식품 위주로 변화되는 것에 큰 안타까움을 느끼지만 건강한 친환경 쌀 함량이 높은 미미라면에 친환경 쌀밥 한 숟갈 이라도 함께 섭취한다면 든든한 한 끼로 손색없을 것”이라며 “친환경농산물자조금은 지구와 환경을 지키는 친환경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가공식품 개발을 통해 수급안정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친환경농업협회와 친환경농산물자조금위원회는 세종시친환경농업협회와 함께 이달 세종지역 장애인, 노인 복지기관 등에 건강한 친환경 쌀라면을 기부하는 ‘지구를 지키는 건강한 한입’ 기부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