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대학생 축산유통 경진대회’ 개최
축평원, ‘대학생 축산유통 경진대회’ 개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06.2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를 확장 새 출발

품질평가·축산유통기획 부문…7월 2일까지 품질평가 참여자 모집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 이하 축평원)은 축산·식육 분야 미래인재를 발굴하는 ‘2023년 대학생 축산유통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축평원이 꾸준히 개최해온 기존의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가 확장된 것으로, 축산물 유통 산업 전반에 걸친 인재 발굴과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축평원은 이번 대회로 축산분야 청년들의 다양한 직무역량 개발을 지원하며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간다는 계획이다.

대회의 모집 부문은 품질평가와 축산유통기획으로 총 두 가지다.

먼저, 품질평가 부문 참가자는 축평원의 뿌리 사업인 축산물 품질평가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받는다. 가상현실(VR) 평가장에서 소·돼지·가금류(닭,계란) 등급판정 방법에 대해 문제풀이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7월 2일까지 품질평가 부문의 참가 신청을 받으며, 축산분야 대학(원)생 및 휴학생이면 2인 1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축평원 누리집에서 접수양식을 내려받아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축산유통기획 부문 참가자는 축산유통 산업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와 기획력을 평가받는다. 사전에 제공된 주제와 관련된 데이터분석과 시사점을 토대로 작성한 보고서를 제출하면 이를 평가하고, 발표평가도 진행한다.

축산유통기획 부문의 경우 오는 7월 하순에 주제별 제안서 접수와 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품질평가 부문에 참가를 신청한 자도 중복하여 지원할 수 있다.

모든 평가가 끝난 뒤에 진행되는 워크숍에서는 시상과 더불어 두 부문의 참가자가 모두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특히, 채용설명회와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부문별 수상 팀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상과 최대 200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축평원은 이번 대회와 채용 가점을 연계하여 운영하고, 참여자의 취업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박병홍 원장은 “이번 대회는 축산·식육·유통 분야 산업을 견인하는 핵심 인재들의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대학생들이 대회를 통해 축산유통 산업의 실무를 체험하고 직무역량 개발과 더불어 실질적인 진로 선택에 도움을 받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회와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축평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