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쿱생협, 대한적십자사에 종이팩 ‘기픈물’ 증정
아이쿱생협, 대한적십자사에 종이팩 ‘기픈물’ 증정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4.04.2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o 플라스틱, Yes 헌혈 캠페인 일환으로 86만여 팩 기부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회장 신미경)는 22일 아이쿱신길센터에서 2024년 ‘No 플라스틱, Yes 헌혈 캠페인’ 종이팩 기픈물 증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어 나와 이웃과 지구를 위한 No 플라스틱 실천문화와 생명을 살리는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올 한해 멸균종이팩 ‘자연드림 기픈물’ 86만여 팩(3억 원 상당)을 대한적십자사에 후원한다.

이날 증정식에는 아이쿱생협 신미경 회장과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조남선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신미경 아이쿱생협 회장(우)과 대한적십자사 조남선 본부장(좌)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측은 2022년과 2023년에 이은 종이팩 ‘기픈물’후원을 통해 플라스틱 저감 실천문화 확산과 생명을 살리는 헌혈문화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사용한 종이팩 회수를 도모해 자원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도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올 한해 총 9회에 걸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공급되는 자연드림 기픈물은 헌혈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제공돼 헌혈 후 수분 보충 등 회복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아이쿱생협이 제공하는 기픈물은 수심 600m 이하의 해양심층수로 만들어져 미세플라스틱 불검출(45㎛)로 관리되고 있으며, 플라스틱 대신 멸균종이팩에 담겨 패트병 생수와 달리 직사광선 노출에도 발암물질 걱정 없이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22년에 시작된 아이쿱생협과 대한적십자사의 ‘No 플라스틱, Yes 헌혈캠페인’은 올해로 3년째를 맞았다. 캠페인을 통해 기부된 기픈물 수량은 2022년 88만 팩, 2023년 78만 팩에 이어, 올해 86만여 팩이 더해져 누적 수량 총 252만여 팩에 이를 전망이다.

신미경 회장은 “자연드림 기픈물이 헌혈 참여자들의 수분 보충과 회복을 도와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헌혈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아이쿱은 앞으로도 조합원들과 함께 적극적인 헌혈 참여 및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을 비롯한 치료중심사회에서 예방중심사회로 생활습관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라이프케어 활동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