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2024 대학생 축산유통 경진대회 개최
축평원, 2024 대학생 축산유통 경진대회 개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4.06.11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평가‧유통기획으로 나뉘어 진행...7월 1일까지 접수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디지털 기반의 축산유통 환경변화에 대비하고 차세대를 선도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24년 대학생 축산유통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2011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그간 1,600여 명이 참가한 명실상부 국내 유일의 축산분야 대학생 경진대회로, 올해는 ‘품질평가’와 ‘축산유통 기획’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품질평가 부문은 축산 관련 학과의 대학(원)생 2인 1팀으로, 축산유통 기획 부문은 학과·전공 상관없이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든지 개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품질평가 부문은 축산물품질평가원 주요 사업인 축산유통‧이력‧품질평가 등에 대한 이론과 소‧돼지‧닭‧계란 품질평가에 대한 실기 점수를 합산해 평가되고, 축산유통 기획 부문은 축산유통 활성화 관련 제안서에 대한 1차 서류심사 및 2차 발표심사로 평가된다.

참가자들에게는 경진대회에 대비한 전문가 교육을 제공하는 한편 개인 역량 강화와 진로 탐색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품질평가 부문 참가자는 축산물품질평가원의 주요 업무, 축종별 품질평가 실습 및 축산업 현황 등의 교육을 제공받게 되며, 축산유통 기획 부문 참가자는 기획 역량, 보고서 작성 등 기획‧행정 분야의 전문 특강을 수강할 수 있다.

부문별 최고 수상팀에는 최대 200만 원의 시상금 및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지급되며, 축산물품질평가원 취업 지원 시 수상 성적에 따라 1~3% 가점 등의 혜택이 지원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팀은 6월 10일부터 7월 1일까지 축산물품질평가원 누리집을 통해 접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품질평가 부문과 축산유통 기획 부문의 중복지원도 가능하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도산업지원처(044-410-7075)로 문의하면 된다.

축산물품질평가원 박병홍 원장은 “축산유통 전문기관으로서 유통 분야 인재를 발굴하고 기획 역량을 키우기 위해 전년도부터 축산유통 기획 부문을 추가하여 운영하고 있다”라며 “축산유통 발전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라고, 이번 경진대회를 통한 직무 체험이 취업 지원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