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단협, 어기구 의원 국회 농해수위 위원장 선출에 ‘환영’ 성명
축단협, 어기구 의원 국회 농해수위 위원장 선출에 ‘환영’ 성명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4.06.11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농가와 소통하며 농축산업 발전‧보호에 앞장서길 ‘기대’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제22대 전반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충남 당진시)이 선출된 것과 관련해 축산관련단체협의회가 전폭적인 환영의 뜻을 밝혔다.

축단협은 어기구 의원의 위원장 선출 직후인 6월 11일 환영 성명을 내고 “21대 국회 농해수위 간사로서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축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표명했다.

이와 관련 축단협은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어기구 의원의 헌신적인 노력과 전문성이 국회와 정부, 그리고 생산자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추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믿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축단협은 “최근 축산업계는 각종 악성가축질병, 가축분뇨 및 악취민원 등 환경규제, 생산비 폭등, 고령화로 인한 인력난, 범람하는 수입육과 대체육의 도전, 일부 언론의 왜곡 보도로 인한 부정적 인식 확대 등 중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면서 “이러한 상황에서 어기구 위원장은 축산농가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현실적인 입법을 주도해 축산업계의 애로사항을 해결,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을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축산업계 현안의 시급성과 심각성을 깊이 공감하고, 축산업계와 긴밀히 소통하며 제도적 장치 마련에 협력하여 효과적인 정책으로 축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축산농가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리더가 되어달라”면서 “축산업계는 어기구 위원장의 리더십으로 밝은 미래를 기대하며 변함없는 지지를 보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