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대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한농대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김재민
  • 승인 2023.03.26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창업·승계 농어업인 농어촌 정착 과정 돕기 위해 개설
한농대 재학 및 졸업생 이어 일반 청년 농업인도 수강 가능

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 이하 한농대)는 청년 농어업인의 안정적인 농어촌 정착과 농어업 경영역량 향상 지원을 위한‘한농대 아카데미’교육생을 모집한다.

지난해까지 한농대 재학생과 졸업생으로 국한했던 신청대상을 올해부터 일반 청년 농어업인까지 확대해 농어업에 뜻이 있는 청년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전국 어디서나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대면 교육뿐만 아니라 실시간 비대면 강의도 개설한다.

한농대 아카데미는 청년 창업·승계 농어업인이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농어촌 정착 과정을 예비기-창업초기-정착기-성장기 4단계로 나누어 세무·법률·경영, 사업계획서 작성, 스마트팜 및 농기계 활용 등 20여 개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한다.

신청희망자는 대학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별 일정을 확인하고, 각 교육과정 시작일 2주 전부터 대학 누리집(홈페이지)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한농대는 3월 23일(목)부터 4월 21일(금)까지 대학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개설 희망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진행하여, 청년 농어업인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올해 하반기에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정현출 한농대 총장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2023년도 후계 청년농 육성 시행계획에 따라 올해 처음으로 일반 청년 농어업인도‘한농대 아카데미’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라며, “청년 농어업인들이 한농대를 거쳐 한농대생들과 함께 미래를 이끄는 정예 농어업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청년농업인의 현장 정착을 돕기 위해 한농대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