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농협, 환경농업 주말농장 개장식 개최
관악농협, 환경농업 주말농장 개장식 개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4.20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 느끼는 시간 되길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올해도 어김없이 관악농협의 주말농장이 개장됐다.

관악농협(조합장 박준식)은 19일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일대 350평 규모의 텃밭을 조성, ‘환경농업 주말농장 개장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990년 5월 서울지역에서 최초로 주말농장을 개장한 관악농협은 31년째 운영하면서 지역주민들이 손수 작물을 가꾸고 재배하는 농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개장식에서는 관악농협의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해 가족당 5평의 텃밭을 분양하면서 각종 모종(고추, 가지, 대추방울토마토, 들깨, 상추, 치커리, 양배추, 강낭콩, 당귀, 고구마순)과 채소 씨앗 7가지 및 퇴비를 무상으로 나눠줬다.

 

또한 농작물 재배에 필요한 기본적인 농사 재배기술을 가르쳐 주고, 농작물이 잘 수확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오는 10월에는 작물 수확 품평회를 열어 참가자들이 수확한 농작물을 평가해 다양한 상품을 시상할 계획이다.

박준식 조합장은 “주말농장을 통해 가족과 함께 농작물을 직접 재배하고 수확하는 보람과 즐거움을 느끼면서 활기찬 일상을 되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 농업, 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도 느끼는 시간이 되었음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