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진흥원, 해외시장 진출 위한 우수식품 기업 모집
식품진흥원, 해외시장 진출 위한 우수식품 기업 모집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5.0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통합마케팅 활성화 등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은 최근 ‘2023년 국가식품클러스터 통합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식품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통합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은 수출 판로개척·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외시장에 진출 가능한 우수 식품을 발굴하는 동시에, 해외 바이어 상담회 및 현지 시장의 소비자와 교류할 수 있는 식품박람회 참가를 지원한다.

 

발굴된 바이어와 계약하는 경우 통역과 법적 상담은 물론 제품의 소개자료를 전자북(앱북) 형태로도 제공한다.

바이어 상담회는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익산(9월)과 서울(11월)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며, 참여기업이 희망하는 국가를 우선 고려하여 바이어를 매칭·지원할 예정이다.

식품박람회의 경우, 세계 3대 식품박람회 중 하나인 ‘독일 아누가 식품박람회(10월)’에 출품된 제품은 동 행사장 내 국가식품클러스터 홍보관에서 전면 홍보된다.

더불어 시식 등 이벤트를 통해 참여기업의 제품 소개 기회가 제공된다.

올해부터는 국내외 소비자·유통전문가·산학연 기술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평가단이 제출서류와 제품을 종합 평가하여 우수식품을 발굴한다.

김영재 이사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국내 식품가공기술로 생산된 다양한 식품의 우수성을 발견하고, 대한민국 식품 수출 확대에 도움이 되는 기회이길 바란다”며 “기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