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세계식량계획, 대한민국 쌀 원조 확대 발표에 환영 성명
유엔세계식량계획, 대한민국 쌀 원조 확대 발표에 환영 성명
  • 김재민
  • 승인 2023.05.2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7정상회의서 식량원조 2배 발표...내년부터 10만톤 지원 예정
신디 매케인 세계식량계획(WFP) 사무총장은 즉각 환영 성명 발표
유엔세계식량계획WFP 신디메케인 사무총장

 

유엔세계식량계획WFP 신디메케인 사무총장은 지난 주말 대한민국 정부가 WFP를 통해 지원 중인 한국 쌀 원조 규모를 내년부터 두 배로 확대하기로 한 결정을 환영한다고 23일 발표했다.

대한민국의 이번 결정으로 WFP가 전 세계 곳곳에서 생명을 구하기 위해 나누는 한국 쌀의 양은 현재 연간 5만 톤에서 내년부터 10만 톤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WFP 사무총장 신디 매케인은 “대한민국은 과거 WFP의 지원을 받던 나라에서 오늘날 WFP를 지원하는 나라로 거듭난 기아 해결의 모범사례”라며 “불과 한 세대 만에 한국은 선진국 대열에 합류해 매년 WFP가 수백만 명을 배고픔으로부터 지켜내도록 도와주는 든든한 공여국”이라고 감사를 전했다.

대한민국의 이번 결정으로 내년부터 매년 600만 명이 3-6개월 동안 배고픔을 달랠 수 있게 됐다. 2018년부터 대한민국은 연간 5만 톤의 쌀을 WFP를 통해 지원 중이며, 해마다 300만 명 이상이 도움을 받았다.

WFP에 따르면 이번 지원 규모 확대가 발표된 현재 전 세계 3억 4500만 명이 극심한 식량 위기에 시달리고 있으며, 이는 2020년 초 이후 2억 명이 늘어난 규모다. 이 가운데 4300만 명은 기근 Famine에 직면했다. 분쟁과 극단적인 기후, 불경기로 더 많은 사람들이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WFP는 G7을 비롯한 선진국들에 식량 위기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놓지 말 것을 호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