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달걀도 해썹과 함께 해요
HACCP인증원, 달걀도 해썹과 함께 해요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6.0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란산업협 대상, HACCP 경영인과정 특별교육 실시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경인지원은 지난 7일 수원시 장안구청에서 한국계란산업협회 5개 지부(수원지부, 안양지부, 서안산지부, 동안산지부, 성남지부) 소속 회원을 대상으로 HACCP 가공·유통 경영인과정 특별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육은 지난 4월 28일 경기·인천 소속 한국계란유통협회 7개 지부와 경인지원이 HACCP 협의체를 구성하여 간담회를 실시하고 교육 추가 개설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한 결과다. 해당 교육을 통해 달걀 관련 식중독 사고 예방 및 위생 안전성 제고를 기대할 수 있다.

 

주요 내용은 △HACCP 정책방향·개요 △축산물 위생 관계 법령 △선행요건 프로그램 △HACCP 관리 △사전 평가제 실행 방법 △ESG 경영을 위한 용지 줄이기 등이다.

당일 참여한 A업체는 “식용란선별포장업 및 식용란수집판매업 등 달걀업체를 대상으로 HACCP 사전 심사제 안내, 자동기록관리를 통한 용지 절감과 같은 ESG 경영 등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맞춤형 교육이 실시되어 더욱 유익한 시간”이라고 밝혔다.

한상배 원장은 “인증원은 국민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가 유통·소비될 수 있도록 업계 간담회, 맞춤형 교육 및 기술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다각도로 지원하여 업계의 자체 위생관리 능력 제고를 통한 안전한 식품공급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