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농·축협 간 도농상생 위한 출하선급금 전달식’ 개최
농협, ‘농·축협 간 도농상생 위한 출하선급금 전달식’ 개최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06.14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 최대 규모인 총 2,952억원 무이자 지원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과 참석자들이 출하선급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6월 13일 서울 강동구 서울본부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서울소재 및 산지 농·축협 조합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출하선급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출하선급금은 산지 농·축협의 농축산물 유통과 경영을 돕는 자금으로, 서울소재 농·축협은 2004년 지원을 시작한 이래 20년간 누적액 2조 4,457억원이 무이자로 지원됐고 올해는 전국 331개 산지 농·축협을 대상으로 역대 최대규모인 2,952억원이 무이자로 지원될 예정이다.

서울소재 농·축협은 소비지 판매농협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기존 판매망에 하나로마트 신규 개설, 로컬푸드 및 직거래장터 확대를 지속 추진 중인 가운데 이를 통해 도시민들은 산지의 질 좋은 안전한 먹거리를 저렴하게 공급받는 효과가 기대된다.

조원민 서울시 조합운영협의회 의장(서서울농협 조합장)은 “이번 출하선급금이 산지 농·축협의 농산물 출하 확대에 밑거름이 되어 농업·농촌과 농업인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울소재 농·축협은 도시농협으로서 농(農)의 가치를 확산하고, 도농균형발전을 이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출하선급금 지원은 물론 농축산물 판로 확대, 영농자재 지원 등 도농상생을 위해 여러모로 힘써 주고 계신 서울소재 농·축협 조합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도시 농·축협이 도시에서 농업을 지켜내고 지속 가능한 ‘100년 농협’의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