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농협, 조합원 가족 장학금 전달식 개최
관악농협, 조합원 가족 장학금 전달식 개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6.1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원 자녀 48명에게 총 3700만원 전달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관악농업협동조합(조합장 박준식)은 지난 16일 조합원 가족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우리 농업을 지키고자 노력하는 조합원의 자녀(고등학생 50만원, 대학생 100만원) 총 48명에게 37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조합원의 학비 부담 경감 및 지역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1986년부터 실시한 관악농협의 장학사업은 올해로 38회를 맞이했으며 현재까지 1901명의 조합원 손·자녀에게 총 8억44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게 된다.

급격하게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대학생과 고등학생인 자녀뿐만 아니라 손자(외손포함)까지 지원해 여러 조합원들이 실익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조합원 가족 장학금 지원은 조합원의 자녀들에게도 농협의 역할과 농업의 가치를 전달하는 관악농협의 대표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준식 조합장은 “앞으로 대한민국의 미래가 될 우리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말고 학업에 정진하면서 농촌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지역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우리 관악농협은 장학금 지원 등 조합원 실익사업을 지속 확대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