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축개량협회-양평축협 업무협약 체결
종축개량협회-양평축협 업무협약 체결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06.2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축개량 정보공유‧연구개발 위한 협력체계 구축
이재용 한국종축개량협회장과 정규성 양평축협 조합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업무 협약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이재윤, 이하 종개협)는 지난 6월 28일 양평축협(조합장 정규성)과 ‘양평군 축산업 발전 및 가축개량 정보공유와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MOU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간 가축개량에 관한 기술정보의 공유를 통해 양축농가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우수한 종축의 선발로 경쟁력 있는 양평군의 우량 종축 생산기반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앞으로 종축개량협회는 양평축협과 개량사업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양평군 개량농가를 위한 정보공유, 양평군 한우 및 젖소농가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개량사업 추진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에 있다.

아울러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양평축협 관내 한우 및 유우의 등록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우량축군 조성을 위한 고능력암소 조기선발 협업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양평군 축산농가의 개량속도 가속화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한 농가소득 창출이 예상된다.

한국종축개량협회 이재윤 회장은 “양평축협과의 긴밀한 유대관계 구축으로 다양한 개량정보가 현장에서 농가에게 직접 서비스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