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국산 치즈 한 자리에 모인다
맛있는 국산 치즈 한 자리에 모인다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7.0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유자조금, ‘국산 치즈’ 할인 기획전 진행
17종 치즈 상품 최대 20% 할인가로 판매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지난 5일 국산 우유 및 유제품의 신시장 판로 확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산 치즈’ 할인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6일부터 오는 13일까지 8일 간, 새벽배송 전문업체인 컬리(Kurly)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며 △구워먹는치즈 △모짜렐라치즈 △스트링치즈 △리코타치즈 등 다양한 국산 치즈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본 기획전에는 △동원 F&B △매일유업 △임실치즈 △제주축협 등 총 4개 브랜드사가 참여하며, 17종의 국산 치즈 제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해당 치즈 제품을 1만 5천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한해 치즈 나이프가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한편 치즈는 크게 자연치즈와 가공치즈로 분류할 수 있다.

또 자연치즈는 숙성유무에 따라 신선치즈와 숙성치즈로 나뉜다.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신선치즈는 스트링, 모차렐라, 리코타치즈 등이 있으며 숙성치즈에는 까망베르, 브리, 고다를, 가공치즈는 슬라이스 치즈를 대표적으로 들 수 있다.

국산 치즈는 수입산 치즈보다 숙성 기간이 짧은 반면, 훨씬 담백하고 식감이 부드럽다는 것이 특징이다.

더욱이 최근에는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찾는 MZ세대층이 늘어나면서, 리코타치즈 샐러드, 부라타치즈 샐러드 등 치즈로 만든 음식과 다양한 레시피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유자조금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할인전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국산 치즈를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국산 치즈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및 소비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부드러운 식감과 진한 풍미가 특징인 국산 치즈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기회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