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삼복 맞아 삼계탕 등 프로모션 확대
풀무원, 삼복 맞아 삼계탕 등 프로모션 확대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3.07.1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듯한식’ 보양식 성장률 43.5% 급등

[팜인사이트=김지연 기자] 풀무원 한식 HMR 브랜드 ‘반듯한식’의 ‘산삼배양근 삼계탕’을 비롯한 보양식 제품의 인기가 나날이 상승하고 있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11일 삼계탕을 포함한 추어탕, 갈비탕 등 ‘반듯한식’ 보양식 제품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5% 증가했으며 이른 무더위가 시작된 5월 들어서는 삼계탕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200% 증가하면서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10월 첫선을 보인 ‘반듯한식’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기간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반듯한식’의 꾸준한 성장세 중심에는 보양식 3종이 자리하고 있다.

 

반듯한식 보양식 3종 △산삼배양근 삼계탕 △시래기 추어탕 △영양 갈비탕은 반듯한식 국탕류 매출의 50.2%(2023년 2분기 기준)를 차지한다.

산삼배양근 삼계탕의 경우에는 올해 5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삼복을 앞두고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 같은 반듯한식 보양식 제품의 인기 상승세는 간편식이지만 전문점 못지않은 높은 품질을 구현한 데 있다.

반듯한식은 ‘다단식 살균 공정’을 적용해 살균 시 제품의 열 손상을 기존 공정 대비 35% 이상 줄였다. 이 덕분에 원물감을 충분히 구현할 수 있고 건더기를 신선하게 살려 보양식 같은 일품요리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올여름 역대급 무더위 예고와 외식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간편 보양식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풀무원은 반듯한식 보양식 라인의 더욱 큰 흥행을 예상해 여름시즌 공급량을 약 300%까지 확대하고, 삼계탕을 위주로 7~8월 삼복 프로모션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존재감을 확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다음 달까지 꼬리곰탕, 도가니탕 등 신제품을 추가 출시하여 보양식 라인업을 더욱 탄탄히 구축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