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사랑에 응답해요...대국민 ‘한돈페스타‘ 기념식 열려
한돈사랑에 응답해요...대국민 ‘한돈페스타‘ 기념식 열려
  • 옥미영 기자
  • 승인 2023.07.1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자조금‧한돈협회, 한돈산업 100년 위한 ESG 경영 비전 선포

삼겹살 1kg에 1만원 판매...한돈 불고기 증정 행사도
손세희 위원장, 전국 9개도 합돈협회 도협의회장 및 청년위원장들이 함께 깃발을 흔들며 기념촬영 하고 있다.

[팜인사이트= 옥미영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대한한돈협회가 대한한돈협회 태동 50주년 및 한돈자조금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공동 개최하는 ‘한돈페스타’ 기념식이 7월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렸다.

이번 기념식은 한돈산업의 위상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ESG 경영 실천을 선포하는 자리로 손세희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및 대한한돈협회장을 비롯해 한돈 홍보모델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 여야 국회의원 및 7개 소비자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한돈자조금은 대한민국 농수축산분야 최초의 의무자조금으로서 이룩한 성과를 토대로 한돈산업 100년 발전의 초석이 될 한돈 ESG 비전 선포에 이어 전국의 한돈농가를 대표해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국민 여러분들에게 애도의 뜻을 전하며 수해 복구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한돈페스타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북적이고 있다.

이 외에도 한돈산업 발전에 쏟은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한 한돈 대상 시상식, ESG 사회공헌 기부 전달식 및 가수 장윤정씨의 특별공연을 진행했으며, 3년 연속 한돈자조금을 대표하고 있는 홍보모델 백종원 대표는 기념식 종료 후, 주요 내빈들과 함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돈 볼카츠를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소비자들이 한돈산업에 보내주신 애정과 관심은 물론 한돈산업을 일궈온 전국의 한돈농가 덕분에 오늘날까지 우리 돼지 ‘한돈’의 위상과 가치를 높일 수 있었다”며, “오늘의 ESG 비전 선포를 통해 소비자, 한돈농가,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한돈산업으로 만들어가겠으며, 한돈페스타를 찾아주신 소비자들의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페스타 행사 양일간 ‘한돈 삼겹살(1kg)’을 파격적인 특별 할인가로 1만원에 한정 판매하는 ‘대국민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그동안 한돈을 사랑해준 국민들에 대한 보답의 의미로 농가들이 스스로 거출한 자조금으로 할인을 대폭 지원하고, 일부 할인은 판매사에서 부담하여 원가 이하인 kg당 1만원 판매를 가능하게 한 것이다.

또,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돈 불고기(500g, 1인 1팩)도 덤으로 증정했다.

금번 한돈페스타에서는 ▲한돈 레트로 정육점, ▲한돈 야시장, ▲한돈 메쯔거라이(식육즉석판매), ▲한돈포차, ▲한돈 투게더 마트 등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부스에서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전개된 가운데 ‘한도니와 함께 뽀로로 싱어롱쇼’, 최고의 한돈 소믈리에를 가리는 ‘한돈 능력고사’ 등을 진행하며 소비자를 위한 한돈축제를 만들었다.

 

한돈산업 ESG 비전 실천을 위해 한돈인들의 행동약속을 선언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